2007년도자료입니다. 통계자료 참 좋은듯 하네요

쟈료의 특징은 평균수명과 74세 이상부터 1년간 들어가는 생활비를 그래프로 나타낸건데 상당히 의미심장한 자료인듯 합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평균수명이 가장 긴 나라는 역시 노인천국 일본이네요. 포루투칼 사람들 평균 수명이 가장 짧고요

스위스가 좀 의외였습니다. 사회보장제도도 좀 되어있는 나라로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닌지 상당히 많은 돈이 들어가네요...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요한건 노년의 삶에 필요한 비용인데....

미쿡이 최고네요 두당 노년의 삶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년간 4500달러

일본이 3천 달러가 좀 안되는데 비해서 너무 높은 수준인데

아마도.... 건강보험이 사보험으로 충당되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노년에는 아무래도 먹구 입구 마시는거 보다 의료비용이 더 많이 들겠죠

쿠바 같은 경우는 500달러가 안되네요 ㅎㄷㄷㄷ

영화 SICKO 에서 봤던 내용이 연상되네요

Posted by fishingki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