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그래프 가지고 포스팅 해봅니다.

국민들을 쉴새 없이 물게 만드는 떡밥 공장장 이명박 때문에 탈 정치 블로그를 만드려는 시도가 물거품이 되고 정치색이 강한 블로그가 되었는데

세계정치/시사/사회 카테고리가 원래 이 블로그의 목적이었습니다.

여러가지 그래프를 가지고 정보에 목마른 사람들을 위한, 글을 쓸때 특이한 통계수치가 필오한 사람들, 그리고 검색엔진 회사 이익창출에 도움을 주는 블로그를 만드려고 했었지만.... 망할넘의 등신 공장장 때문에....

각설하고

아래 그래프에서 보듯이

미국은 2007년도에 석유를 40억9천100만 배럴 정도? 이상 수입했네요.

캐나다에서 석유가 많이 나는지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수입을 했고 그 다음은 사우디 순서로 수입을 했습니다.

참고로 석유의 경우는 1배럴(위스키통 같은거나 해적선 위에 물과 사과등을 담는 엔타시스 양식을 충실히 따른 나무통)=42미국갤런=158.9ℓ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는 석유를 가장 많이 수입한 나라중 5번째 나라로 나와있네요

미국 일본 중국 독일... 그 다음 한국입니다.

앞서 네개 나라정도의 경제 생산 규모도 아니고... 특히 독일 정도의 생산효율성도 없으면서도 석유 수입량은 세계 5위....

한국은 석유를 과다하게 지출하는 생산구조인듯 하네요.

가전제품에도 1등급부터 5등급까지 전력소비등급이 있듯이...

각국 경제에도 석유소비등급이 있다면 우리나라는 등급이 낮게 나올듯 합니다.

뭐 이젠 뭐 말하는것도 식상하고 진부한 말이지만...

석유 한방울 않나는 나라에서

석유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생산구조를 가졌다는 현실....

올해 상반기부터 지금까지 석유값 폭등으로 국가경제가 캐박살 난 상황이...

상시적인 위협으로 존재할듯 합니다.

석유를 적게 소비하는 산업으로 전환해야 할텐데....


Posted by fishingki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