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익스플로러 7.0을 쓴지 한 2주 되나요?

포멧하면서 그냥 업데이트 받았는데 편리한 텝기능에 만족하면서 잘 쓰던 ietoy 1.8 이 간간히 먹통이 되는 바람에 불만도 좀 가지면서 쓰고 있는데

벌써 버젼8 첫 베타가 발표가 됐네요.. 헐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다 보니 보안상의 문제점을 지적한 문서들이 좀 보이더군요

놀랄만큼 보안관련 부분이 빈약하다는 혹평이 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안티악성코드와 백신프로그램과의 통합, 그리고 위험한 액티브엑스에 관한 어떤 대책들이었는데 포장을 풀어본 익스플로러 8.0베타에는 단지 "안전필터" 달랑 하나가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이 안전필터는 이미 7.0에 제공되고 있는 피싱필터를 약간 개량한것일듯 합니다. 아직 베타 단계니깐 아직은 더욱 많은 기능들이 결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섣부른 평가는 하기 힘들겠지만 보안부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실망한듯 하네요

한가지 더 보태면 뭐... 액티브디렉토리를 구성한 회사같은 경우는 그룹정책 중 user-override를 삭제하면 위험한 사이트들을 완벽히 접속차단 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디시는 도태될 것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바 근처의 애드온들도 악성코드로 인식하고 차단한다면 바이러스 애드온이나 쇼핑 애드온 그리고 제가 잘쓰는 ietoy도 못쓰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보안기능을 중시하는 파폭과는 대조되는 익스플로러의 행보가 한동안 도마에 오를듯 하네요.

아직은 8.0 버젼 깔 생각이 없습니다. 베타테스터는 정말....  

Posted by fishingkim
,